정보광장
미주지역
지역변경

출국전 준비물

:salsa08 조회 15123 2008.11.04
 출국전 준비물
여권 비자 등 수속에 관련된 사항을 제외한 준비물은 대부분은 출국 열흘 정도 이전부터 준비가 가능하고,, 실제 간단한 준비만으로도 가능한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하나씩 체크해 보도록 하세요.


 반드시 챙기셔야하는 것들


1.여권
여권 유효기간이 최소 6개월 이상 유효한지 확인하도록!

2.비자
관광-> 관광비자를....
학생비자-> 학생비자를 제시

*간혹가다 학생비자로 계실분이 관광/학생비자 두개 있는 분이 입국시 관광비자를 제시해서 문제가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꼭 입국심사때 비자확인을 한 후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3.입학허가서
학교에서 보내온 입학허가서를 꼭 가지고 입국하세요. I-20가 없으면 학생비자로 입국이 힘들어요! 필수 중 필수!!


4.항공권
좌석상태가 OK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항공권 읽는 법을 익히도록 자. 분실에 대비해서 복사본을 따로 보관하기 바랍니다

5.환전
출국당일 공항에서 여행자 수표로 환전하고 약간의 현금도 환전하도록 하세요.미리 시중의 은행을 통해서 해도 좋습니다. 여행자수표의 장점은 분실해도 안전합니다. 여기서 꼭 알아두실것은 수표의 일련 번호를 집갑과 별도로 수첩에 기록을 해두셔야만 합니다.


  안챙기면 아쉬울 것들


.* 전자사전
가볍고 휴대가 가능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필수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영, 영영, 영한이 다 가능한 것으로 준비해 가도록 하고, 꼭 휴대하고 다니면서 24시간 영어할 수 있는 환경을 이용하도록 합시다.


* 서적
영어공부 및 전공서적, 기타 교양이 될 만한 책들을 준비해 가도록 하세요. 현지에서는 의외로 영어공부를 위해 우리에게 맞는 책을 구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책값이 비쌉니다!


* 문구류

문구류와 건전지도 충분한 양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외국은 품질도 나쁘고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한국 공산품이 최고입니다.


* 의류 / 신발류

자신이 체류할 기간동안의 현지의 기후상태를 미리 살피도록 하고 가능한 한 최대한 줄여서 준비해 가도록 하세요. 부족하면 현지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싸고 이쁜게 많아서 굳이 한국에서 많이 가져올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속옷, 양말은 충분히 준비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속옷 정말 좋습니다. 또한 싸이즈가 안맞아서 속옷 사기 힘들어요 ㅠ.ㅠ 때타올도 가져가면 일석이조!.
수영을 할 경우에는 수영복과 물안경을 준비해 가고, 더운 지방으로 갈 때에는 샌들을 챙겨가세요.


* 안경 / 선글라스

*시력검사 한국은 꽁자! 미국은 100불이상!! *
안경은 외국에서 구입할 경우에는 상당히 가격이 비쌉니다..
시력검사후 안경을 맞출수가 있습니다.

웁스! 즉 안경하나 맞추는데 최소 200불이상 든다는 사실.. 한국에서 꼭 2개이상 챙겨오세요.
외국에서 선글라스 착용은 보편화 되어 있는 듯 합니다. 멋이 아닌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햇빛이 정말 강하기때문에 선그라스를 끼고 다니는것입니다.(선그라스는 미국이 더 싸요!)


* 화장품

출국시 면세점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랑콤이나 키엘, 록시탕, 등등 그런건 미국이 훨씬 사죠.


* 담배

규정상 두보루 까지이나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검사당하지 않으므로 가능한 많이 가져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구국가는 담배가 매우 비쌉니다. 한갑에 8불정도?

* 재봉용구 / 손톱깍기 / 귀후비기
생활에 꼭 필요한 것이니 소형 휴대품으로 가져가도록 하세요 그리고 미국에서 사면 정말 비싸요!!

* 의약품

소화제, 지사제, 연고, 두통약, 감기약 등 기본 상비약과 개인의 질병에 따라 복용하는 약은 충분히 준비해 가세요. 약이 한국보다 상당히 비쌉니다. 응급약은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특히 소염제나 그런건 미국에서 진단서 없음 못사요. 챙겨오시길!

*손목시계 / 자명종
규칙적인 생활과 지각을 막기 위해서 자명종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아파트로 옮기시는 분은 테이크오버로 사실경우 많으십니다. 손목시계는 핸드폰이 없으신분들에겐 당연히 필요하겠죠?


* 카메라 / 필름

요즘은 거의 디카를 쓰니까 필름은 필요없겠지만 카메라 안가지고 오면 후회해요.남는게 사진입니다. 꼭 챙기세요


* 전자제품은 경우...

미국은 110V라서 사용할 수 없으니 짐되요.
그래도 난 가져가야겠다!하시는 분들은~
돼지코를 사서 가져가야합니다. 그리고 호환이 되는지 확인도 꼭 하시구 호환가능한것만 들고 오세요한국에서는 천원이며 3개정도 살수있지만 미국에서는 구하기도 힘들고 사신다해도 한국보다 훨씬 비싸답니다.

*검은색 으로 표시된 내용은 되도록 챙기시도록~~


 


 


비상시를 위해 준비하시면 좋은것들

  1. 신용카드
    신용카드 사용이 매우 일반화 되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오른쪽 밑에 Visa 나 Master 로고가 붙어 있는 카드는 활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유학생 보험
    미국 등 일부 국가의 경우 필수인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반드시 학교에서 원하는 보상한도에 해당되는 보험을 가입하고 가야 합니다. 꼭 체크하도록 하자. 만일 보상한도가 맞지 않으면 나중에 재가입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필수가 아닌 경우에도 가입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증서나 보험카드를 잘 챙기도록 하자..
    헤이코리안에서 AIG 보험 상담을 하고 있답니다!
     
  3. 국제운전면허증
    외국현지에서 운전을 하고자 할 경우 발급 받고 가야 합니다. 장기체류자인 경우 현지에서 면허를 발급 받아야 하나, 초기에는 국제운전면허증으로 운전을 할 수 있으므로 편리합니다 국제운전면허증의 효력은 주마다 다릅니다. 그리고 일년만 유효합니다.


*주의!!

기내로 들여 보낼 짐을 고르실때 화장품이나 액체물품은 절대로 안됩니다. 테러 용의로 모든걸 다 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화물안에 넣으셔서 가져오세요. 나중에 눈물쏘옥 납니다. 입국심사시 눈앞에서 다 버려버릴지도 몰라요



read here side effects from the abortion pill abortion pill nausea
redirect abortion debate for abortion facts
link medication abortion how to order the abortion pill online
against abortion facts link website
where do i get abortion pill where do you get abortion pills link
buy the abortion pill online ru486 abortion pill how does an abortion work
read how women cheat click
women who cheat read wife cheated on me
quetiapin udtrapning quetiapin retardtabletten quetiapin mg
naltrexon kaufen naltrexon tabletter naltrexon sexlust

댓글을 남겨주세요 (0개)
※ 로그인 후 글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국유학정보 > 유학준비정보
  • 번호
  • 제목
  • 아이디
  • 날짜
  • 카테고리
  • 조회수
  • 추천수
| 1 |
Copyright© hey!korean All rights reserved.
USA
460 Park Ave. #430 New York, NY 10022